NEWS

뉴스

[NBN미디어] K-POP 가상 아이돌로 한류 선도”AI-3D 가상인간 콘텐츠 제작 전문 기업 '오모션'

보도자료

K-POP 가상아이돌을 활용한 XR 메타앨범 사업화 프로젝트, 오모션

매일 아침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NBN TV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에서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차세대 버추얼 휴먼 솔루션 개발사 ‘오모션'을 6월 19일 소개했다.

Q. 오모션 기업은?
A . 오모션은 한국의 K-POP 가상 아이돌을 활용한 XR 메타앨범 사업화 프로젝트를 수행 중에 있는 기업이다. 오모션은 가상 인간 솔루션을 통해 콘텐츠 제작의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며, 자연스러운 한국어 발음과 몸짓 표현을 가능케 하는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4D 볼류메트릭과 페이셜 스캔 기술을 활용한 B2B 서비스에서 시작해, AI 솔루션을 활용한 B2C 모델까지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이 기업은 현재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씨엔티테크가 함께하는 보육 프로그램을 수행 중에 있다.

Q. 오모션의 핵심 포인트
A. 한국어 3D 바라 매쉬 데이터 57만 개를 보유하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stf를 개발 중이다.
특허 보유 기업으로, 도쿄와 실리콘 밸리에 자회사 설립했고, 정부 지원 사업 수주로 성장 중이며 누적 매출액은 24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Q.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A. 버추얼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모션캡쳐 방식이 많이 활용되었는데 일반인이 적용하기는 어렵다. 이에 반해 오모션은 57만개의 3D바라 매쉬 데이터를 기반해 얼굴제작과정에서 공정마다 자동화 프로그램을 만들고 누구나 만들 수 이는 표준화 기술을 고민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NBN TV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매일 아침 오전 5시에 SK Btv 157번 / KT 285번 / LG U+ 169번에서 시청가능하며 유튜브 / 카카오TV 를 통해서도 실시간 라이브를 시청할 수 있다.

1 2 3 4 5 6
상단으로
구독하기
메일링 구독하시고
최신 정보를 받아보세요.